연구소기업 : (주)닐사이언스


전 세계가 수소경제로의 전환에 속도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수소가 탄소배출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주요한 수단이자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떠오르며 급부상한 새로운 에너지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함입니다.  

(주)닐사이언스는 우리나라가 수소경제의 선도국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원천기술 확보가 중요하며. 친환경적이며 경제적인 그린수소 생산법을 연구하여 상용화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발화위험성 낮으면서도 높은 에너지밀도 자랑하는 아연공기전지 및 다기능성 산화물 전극 개발

아연공기전지는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입니다. 에너지밀도가 높고 비교적 저렴하며 발화 위험성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낮은 충·방전 효율과 짧은 수명 등의 한계로 상용화에 다다르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극이 필요합니다. 당사가 개발한 다기능성 코발트망간산화물 전극은 아연전지의 양극 소재와 친환경 수소, 산소 생산에 사용되는 수전해 시스템의 음극, 양극 소재에 동시 사용 가능합니다.


친환경적이며 경제적인 그린수소 생산법 개발로 국가 원천기술 확보에 기여

연료전지 기술도 수십 년 전에는 우주 분야에만 쓰이는 기술이었지만 이제는 자동차에 탑재되어 도로 위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소 또한 아직까지는 초기단계이지만 수소의 방향성이 ‘Power to Everything'을 가리키고 있기에 머지않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리라 판단됩니다. 거창한 꿈보다는 제가 하고 있는 연구가 인류와 사회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길 바랍니다. 더 큰 비전으로 수소경제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연구장비플랫폼 맞춤형기술클리닉 회의실예약 LATTAE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