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기업 : (주)지구루


업체명(주)지구루
대표자김동섭, 박재성

설립년도2021.
주소

본사 : 나주시 혁신산단1길50, 에너지밸리산학융합지구 기업연구관 306호

연구소 :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248번길 40, 광교스마트법조프라자 308호
전화번호061-331-9599
이메일jspark@g-guru.co.kr
홈페이지grid-guru.com
대표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에너지 인프라 전문가 집단 회사를 목표로 하는 (주)지구루 대표 박재성입니다.

저희 (주)지구루는 2021년 1월 26일 한국전력공사의 기술 출자 및 관련 분야 전문기업의 합작투자(J/V)형태로 설립되어 첨단 에너지산업의 가치창출을 목표로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에너지신산업으로 주목받는 시장에서 있는 (주) 지구루의 사업화 제품인 스마트미터, 태양광 MLPE 등을 통해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으로까지 전력시설 및 인프라의 디지털화를 이끌어가는 선두주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지구루의 에너지 인프라 전문가로서 다음 세대 혁신을 주도하고 또다른 가치를 창조하며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체소개

(주)지구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한 연구소기업으로, 한국전력공사에서 총 지분의 25%를 투자한 회사입니다. 2021.1.26일 창업해 전남 나주 강소연구특구의 1호 연구소기업으로 태양광, 에너지저장과 같은 에너지 인프라 개발, 생산에 적합한 회사입니다.

특히, (주)지구루는 "세계 최고의 AMI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기업"으로 비전을 수립하고 최첨단 원격검침 기술과 국가에서 인증한 보안기술 노하우를 활용해 Metering 통합 SoC 및 이를 활용한 전력랑계를 기반으로 소비자 사생활 보호, 검침원 작업 환경 개선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에 실증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향후 “G.GURU”는 에너지 인프라 전문가 집단 회사를 목표로 한국전력공사를 시작으로 전 에너지 인프라 영역으로 넓히는 것이 목표입니다.
주요사업

· 해양에너지 도시가스 AMI 플랫폼 개발 협력 계약 채결
· 하드웨어 보안 탑재 스마트미터 개발 사업
· 상업용 및 주거용 태양광 발전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O&M

제품

· 전기 스마트미터(개발중)
· 가스 스마트미터(개발중)
· 태양광 파워 옵티마이저 및 시스템(개발중)

보유기술

· 스마트미터링 시스템 기술
· 배터리 오퍼레이팅 IoT 보안 설계 기술
· 계량 검침용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개발
· 태양광 최대효율예측 알고리즘

지식재산권(특허) 및 수상내용
· 통산실시권(“보안성이 향상된 스마트 전력계량장치” 외 11건)
· 기술이전특허(“계량기의 고유 정보를 이용한 원격 검침 장치 및 그 방법” 외 5건)
· 출원 중 특허(“태양광모듈 모니터링 시스템” 외 5건)
· 특허 등록(스마트 그리드 기반 스마트 미터의 데이터 보안 시스템)
자료사진

<박재성 대표>







연구장비플랫폼 맞춤형기술클리닉 회의실예약 문의사항